[국제선센터] 여름방학맞이 여름불교학교

체험형, 중고생,초등학생, 서울

참가비용

구분 중고생 초등생
체험형 50,000원 50,000원

프로그램 소개

여름방학 불교학교

국제선센터 여름방학 불교학교가 시작됩니다!

어린이, 청소년 학생들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방학 불교학교에서는

불교를 보다 쉽게 몸으로 느끼는 시간과 함께

아이들이 신나게 1박2일간 놀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레크레이션 활동, 양천공원 물총놀이, 보물찾기, 캠프파이어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해요!


프로그램 일정


108배

불교의 수행은 끊임없이 나를 낮추는 것입니다. 절은 삼보(佛ㆍ法ㆍ僧)에 대한 예경과 상대방을 존경하는 마음의 표현이며, 자신을 스스로 낮추는 하심(下心)의 여러 수행법 중 하나입니다. 세상과 자신에 대해 겸손하고, 내 몸을 낮춤으로써 그들 모두와 하나가 되는 108번의 절. 나를 찾아가는 또 다른 길이 될 것입니다.

사찰예절 배우기 및 법당이야기

1박2일동안 지켜야하는 사찰 예절과 규칙을 배우고, 큰법당에서 한 번 더 예절의 중요성, 타 문화에 대한 존경심을 깨우는 시간입니다. 법당과 관련된 기본적인 불교이야기를 배우고 들을 수 있습니다.

스님과의 차담

따뜻한 위로가 담긴 차 한 잔, 차담 & 다도 일반적인 생활과 달리 수행을 하는 스님과 마주앉아 대화를 나누는 것은 템플스테이가 주는 아주 특별한 경험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보고인 불교 문화에 대한 궁금증뿐만 아니라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고민과 갈등에 대해 특별한 주제 없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스님과 함께 차 한 잔을 나누는 차담은 템플스테이에서도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예불

평화와 깨달음을 기원하는 시간, 예불 사찰의 예불은 하루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가장 기본적인 의식입니다. 어둠이 가시지 않은 새벽 고요한 산사를 깨우는 범종 소리가 울려 퍼지고 법당 안 스님들의 예불 소리와 함께 본격적인 하루가 시작됩니다. 또 해가 넘어갈 때 웅장한 범종 소리가 다시 한 번 예불 시간을 알리면 산사의 모든 이들이 함께 예불을 올립니다. 몸과 입과 마음으로 온 세상이 평화로워지기를 기원하는 매우 특별한 시간입니다.

예불(禮佛)

산사의 하루는 새벽예불로 시작됩니다. 예불은 하루에 세 번 있으며, 새벽예불은 새벽 4시 30분, 아침예불인 사시예불은 오전 10시, 저녁예불은 해가 질 무렵인 오후 6시~7시쯤에 합니다. 예불은 석가모니 부처님을 비롯한 여러 불제자들께 예의를 갖춰서 인사드리는 것입니다. 예불에는 부처님에 대한 존경의 의미와 함께 자신의 수행을 돌아보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전통문화체험

아래 내용 중 진행됩니다.(상황에 따라 변경가능) ·불교 수행 : 참선(Intensive Seon Meditation), 발소리 느껴보기 (걷기 명상), 숨소리 느껴보기 (숨 쉼 명상), 행복명상 (마음 넓히기),와선 (Lying Meditation) ·심리치료 : 소금 만다라(Mandala Art Meditation), 마음 그리기(Mind Sketching) ·조화롭게 살기 : 법과 마음 나눔 (인생그래프, 해외 수행자들과 함께하는 Dharma Talk) ·삶의 의미 : 스님과의 차담, 나에게 일주일이 주어 진다면(The last seven days of life) ·전통 불교문화 체험 : 탁본, 사경, 연등만들기 ·자신감 및 성취감 고취 : 마음 다지기(108배 염주만들기)

참선 및 명상

고요한 사유, 참선 참선은 한국불교의 중심이 되는 수행법입니다. 템플스테이 참가자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의 내면과 마주하며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성찰 과정을 통해 보다 밝고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몸의 깨달음, 명상 우리 시대 최고의 CEO 스티브 잡스, 농구의 전설 마이클 조던, 비틀스의 존 레논, 영화배우 리처드 기어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꾸준히 명상을 했다는 사실입니다. 청량한 숲과 계곡, 맑은 공기 등 사찰을 둘러싸고 있는 자연환경은 도시에서 지나치게 흥분되어 있는 오감을 안정시켜 주는 명상을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템플스테이 접수 및 오리엔테이션

국제선센터에 도착 후, 방사 안내, 수련복 환복, 일정 브리핑 등의 안내를 받는 시간입니다.


템플스테이 준비물

개인세면도구, 수건, 여벌옷, 양말, 개인물병(컵), 가벼운 외투 등


환불규정

  • 참가 예정일 기준

    3일전 100% 환불
    2일전 50% 환불
    1일전 10% 환불
    당일 환불 불가

    단, 기후변화 및 천재지변으로 이동 및 이용이 불가한 경우 100% 환불

청규

  • ◎ 사찰에서 정해진 규정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큰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특히 밤 9시 이후)
    ◎ 템플스테이 기간 동안 시간을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불시간(새벽 4:30분, 저녁 6:00), 공양시간(아침 6:00, 점심 11:30, 저녁5:00) 및 각 프로그램 시간
    ◎ 옷을 단정하고 깨끗하게 입고 노출이 심한 옷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음주, 흡연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 외부음식 반입금지입니다.
    ◎ 국제선센터는 밤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 건물 출입이 차단됩니다.

오시는 길

대중교통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에서 국제선센터

(도보 10~15분 거리)
5호선 오목교역 8번 출구
→ 시티은행까지 직진 및 좌회전
→ 목동중학교까지 직진 후 횡단보도 건너면

황룡사9층탑을 모티브로 지어진 국제선센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 & 담당자

  • 09:00~17:00
  • 사무실 전화 또는 메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국제선센터 템플스테이팀 02-2650-2213 seoncenter@templestay.com

동반인원 및 예약일자 선택

  • 예약일자를 선택해 주세요 !
<2017년 11월>
1234
567891011
12131415161718
19202122232425
2627282930

예약가능

참가인원을 선택해 주세요 !

참가인원
(본인포함)

     

이외 국제선센터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