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사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광령남6길 54(백제사)
  • 전화 : 064-746-8009

休 템플스테이

백제사 백제사는 1,700여년의 한국불교 정통법맥을 이어온 석가세존 제57대손이신 태고보우국사를 종조로 모신 한국불교태고종 사찰로, 불교의 생명존중사상과 자연친화적인 한국의 사찰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사부대중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도량입니다.

백제사는 부처님의 가르침인 지혜와 자비를 바탕으로 불자 양성과 포교 및 청소년 교육을 위한 수행도량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제주의 청정한 자연과 수려한 경관을 느끼며, 사찰에서의 고요한 휴식과 더불어 한국불교의 전통문화, 수행정신, 사찰 내·외 문화적 자원을 통해 참 존재를 찾아갈 수 있도록 템플스테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종교가 무엇이든 상관 없이 누구나 찾아와 몸과 마음의 휴식과 힐링을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특히 백제사는 2012년부터 제주도 교육청의 위탁으로 ‘청소년 대안교실’을 운영하여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인생의 꿈과 목표를 찾아갈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약 200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대안교실을 다녀갔으며, 명상 및 상담, 진로코치의 도움을 통해 자아성찰과 꿈을 찾는 소중한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백제사는 청소년 포교에 원력(願力)을 세우고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여 향후 제주도에 ‘대안학교’를 설립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기 자신의 참 존재를 깨닫고, 나아가 가족과 사회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창의적 혁신교육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부모와 교사, 나아가 사회 각 계층별 구성원과 조직이 행복하게 상생할 수 있도록 대상별 맞춤식 템플스테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제사] 템플스테이

  • 예약가능한 프로그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