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은사

  • 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 노고단로 209
  • 전화 : 010-3613-4801

마음이 쉬는 곳~

천은사 남방제일선찰 천은사(泉隱寺)는 구례군 광의면 방광리 70번지 지리산의 서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 본사 화엄사의 말사로 화엄사, 쌍계사와 함께 지리산 3대사찰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절은 지리산 가운데서도 특히 밝고 따뜻한 곳에 자리하고 있는데,지리산의 높고 깊은 계곡에서 흐르는 맑은 물이 절 옆으로 펼쳐지고 우람한 봉우리가 가람을 포근히 둘러싸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워낙 광대한 지리산자락이라 교통이 불편하였으나 지금은 노고단에 이르는 지방도로가 절앞까지 이어져 있고 화엄사까지 직통하는 도로가 놓여 있어 어렵지 않게 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문과 일주문을 지나 독특하고 운치 가득한 수홍문을 건너 절을 찾는 즐거움은 아주 특별합니다. 지리산의 빼어난 산수와 풍광 그리고 그 속에서 불법의 진리를 만나는 것은 더 없는 보람일 것입니다. 천은사는 신라 때 창건된 고찰입니다. 신라 중기인 828년(흥덕왕3)에 인도의 덕운(德雲) 스님이 중국을 통해 우리나라에 들어와 명산을 두루 살피던 중 지리산에 들어와 천은사를 창건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시는 길




[천은사] 템플스테이

  • 체험형

    [천은사] [체험형] 자연과 하나되어..(6인이상 가능)

    전남, 2019-10-19~2020-01-05

    일상에 바쁜 삶을 내려놓고 현재 내가 살아가고 있는 삶을 반조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천은사에서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지리산 감로계곡과 금강송 숲길 걷기, 생활속의 명상, 스님과 함께 천은사 야생 감로차를 마시는 소중한 시간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예약하기
  • 휴식형

    [천은사] [휴식형] 쉬어가다~(1인부터 가능)

    전남, 2019-10-19~2020-01-05

    몸과 마음의 무게를 내려놓고 느껴지는 그대로를 받아들이는 쉼입니다. 수홍루에서 바라본 천은지의 물안개는 아주 아름답고도 신비롭기까지 합니다. 이슬이 걷힌 후 감로계곡을 따라 금강송 숲길을 걸으며 자기 자신과 오롯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천은사 템플스테이는 도량전체가 자연이 주는 선물입니다. ...

    예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