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문사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7길 111(우면동,대한불교천태관문사)
  • 전화 : 02-3460-5315

마음의 휴식과 힐링이 함께하는 관문사 템플스테이

관문사 서울시 서초구 우면동 소재의 관문사는 수도권 천태법음의 요람으로, 24시간 기도소리가 끊기지않는 도심속의 수행정진 도량이다. 전통적인 불교 건축양식과 현대적인 건축양식을 조화롭게 설계하여 1998년에 낙성하였데,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편리한 시설을 함께 갗춘 사찰이다.특히, 옥탑으로는 세계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10층 법화대보탑은,부처님 진신사리를 봉안한 다면다층 탑으로 불교적, 건축예술적 가치를 지니며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기지않고 있다.

관문사를 안고있는우면산은 서울시 도시자연 공원으로 지정, 관리되고 있는곳으로, 관문사가 위치한 곳은 길지로 손꼽히고 있다.우면산은 여러 계곡에서 흘러나오는 맑은 옹달샘과 울창한 산림으로 다양한 동,식물군이 자연서식하고 있는데, 산을 찾는 사람들에게 숲의 생명력과 자연치유력을 나눠주고 있다.



템플스테이 정기 프로그램(1박2일), 매월 셋째, 넷째주 주말

'마음의 짐 내려놓기’ : 마음의 휴식과 힐링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



탄생 이래 쌓여온 마음의 짐(번뇌)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과거에 대한 집착(마음의 상처), 미래에 대한 두려움, 화, 걱정, 불만, 대립 갈등과 같은 정신적 고통은 정도의 차가 있을 뿐 무유고하를 막론하고 누구나 지고 사는 마음의 짐입니다.

관문사 템플스테이는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이 힘들고 지친 현대인들을 도와 그 고통을 내려놓고 마음의 평온을 찾는 길을 함께 모색하고 있습니다.

몸의 휴식은 잠을 통해서 해결되지만 마음의 휴식은 번뇌의, 생각의 멈춤을 통해서 이뤄집니다.

다가오는여름,시원한 관문사 템플스테이에 오셔서 마음의 짐을 덜어놓고 가시길 기원 드립니다. -()-


오시는 길




[관문사] 템플스테이

  • 예약가능한 프로그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