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법사

  • 주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두구로33번길 202(두구동)
  • 전화 : 051-508-0345

생활 속의 수행도량 大홍법사로 초대

홍법사 맑은 물 흐르는 냇가를 따라 길을 달리면 앞엔 금정산, 뒤엔 철마산이 연잎처럼 둘러진 연화장 가운데 홍법사가 있습니다.

홍법(弘法)! 널리 법을 펼치기 위한 발판으로 2009년 4월에는 전통과 현대적인 건축문화가 잘 어우러진 원형 법당을 조성하고 낙성식을 가졌습니다. 부처님의 법은 원융무애(圓融無碍)하여 일체중생에게 두루 평등하게 비침으로 너와 나 차별 없는 진리의 세상, 즉 정토를 나타내는 원형법당을 완공한 것입니다.

이는 단순한 불사가 아니라 지금까지의 틀을 깨고 '불교의 생활화, 현대화, 복지화, 세계화'를 위한 도약의 첫 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불의 높이는 21m, 건물의 높이까지 합하면 45m로, 좌불로는 국내 최대의 불상입니다. 특히 점안식을 앞두고 홍법사의 원대한 포교 원력을 전해 들으신 달라이라마 존자님께서 기꺼이 부처님 진신사리를 보내주셔서 아미타대불에 봉안하게 되었습니다.

금정산과 철마산 자락이 연잎처럼 둘러진 가운데 진신사리를 모신 아미타부처님이 나투셨으니 여기가 바로 연화장세계, 극락세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이런 대작불사가 가능했던 것은 부처님만이 하실 수 있는 희유한 일입니다.
대웅보전에 석가모니부처님, 관세음보살님, 지장보살님을 모신 원형법당은 2층의 통층 구조로 외부와는 달리 단청을 입혀 고전의 가치를 살렸습니다. 삼존불과 아름다운 등(燈)으로 장엄된 빛 속에서는 부처님의 구족하신 지혜와 복덕이 은은히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이 법당에서 수백 명이 신묘장구대다라니 기도, 일만 배 기도, 1080배 기도, 사경, 독경 등 수행을 할 때면 부처님의 염화미소의 전법을 알 수 있습니다.

법당 오른쪽으로 난 숲 속 길을 따라가면 독성각이 있습니다. 전각에는 창건주이신 하도명화보살님이 평생을 원불(願佛)로 모셨던 나반존자님을 모시고 있습니다. 보살님의 큰 원력을 기도 성취로 이끌어 주셨고, 부처님의 가피로 이루어진 재물은 마땅히 수행정토를 위해 남겨야 한다는 보시행을 몸소 느낄 수 있어 중생의 근기에 맞는 감사한 공간입니다. 동산의 느티나무 숲은 정법을 향한 첫 걸음인 신행학교의 야외법당이 되고 넓은 잔디마당은 문화행사를 겸한 야단법석의 자리가 됩니다.


오시는 길




[홍법사] 템플스테이

  • 당일형

    [홍법사] 데일리

    부산, 2018-12-19~2019-01-01

    사찰에서 숙박하지 않고 여유로운 시간에 간소하게 한국전통문화 또는 한국불교문화를 체험하는 당일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입니다. 홍법사에서 3시간 정도 머물면서 도량과 사찰예절 안내, 나만의 소원주만들기, 북으로 스트레스 날기기 등의 문화체험을 진행합니다....

    예약하기
  • 체험형

    [홍법사] 홍법사 2019년 새해맞이 특별 템플스테이 '해를 품은 나'

    부산, 2018-12-31~2019-01-01

    < 새해맞이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해를 품은 나"> -해는 대일여래 즉 비로자나 부처님을 뜻 하므로 비로자나 부처님의 위대한 광명(光明)이 우리 각자 자신의 내면에 있음을 알고 비로자나 부처님의 지혜로써 새해를 자신감으로 맞이하여 행복한 새해를 계획한다. 묵은 감정, 한 해의 좌절, 실패등을 자자(自恣)를 통해 해소시키고 보다 밝고 긍정적인 새해, 힘...

    예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