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사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마곡사)
  • 전화 : 041-841-6226

수리수리 숲소리

마곡사 마곡사는 해동의 제일가람으로 명성을 떨쳤습니다. 마곡사 사적입안의 기록에 따르면 마곡사는 640년(백제 무왕 41년) 신라의 고승 자장율사가 창건한 것으로 전해오고 있으며 고려 명종 때인 1172년 보조국사가 중수하고 범일대사가 재건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도선 국사가 다시 중수하고 각순대사가 보수한 것으로 전해오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에도 세조가 이 절에 들러 '영산전'이란 사액을 한 일이 있습니다.

신라 자장율사가 창건할 당시만 하더라도 30여 칸에 이르는 대사찰이었으나 현재 마곡사는 대웅보전(보물 제 801호)을 비롯한 대광보전(보물 제 802호), 영산전(보물 제800호), 사천왕문, 해탈문 등의 전각들이 가람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도량의 성보로는 5층 석탑(보물 제 799호)과 범종(지방유형문화재 제 62호), 괘불 1폭, 목패, 세조가 타던 연, 청동향로(지형문화재 제20호)가 있으며 감지금니묘법연화경 제6권(보물 제270호)과 감지은니묘법연화경 제1권(보물 제269호)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 마곡사 홈페이지
www.magoksa.or.kr

* 프로그램 간략 소개
천 년 고찰 마곡사 주변은 이중환의 '택리지'에서 십승지로 꼽혔을 만큼 절경을 자랑합니다. 약 5km 구간의 울창한 소나무 숲길을 걷고 태화산의 맑은 숨결을 느끼는 '수리수리 숲소리' 템플스테이는 트래킹을 즐기는 활동가에게도, 봄볕을 사랑하는 몽상가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매 월 1회 개최되는 '수리수리 콘서트'는 마법 주문 만들기, 마왕 체험(군왕대 오르기)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열정과 긍정의 콘서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시는 길




[마곡사] 템플스테이

  • 휴식형

    [마곡사] 수리수리숲소리 휴식형 템플스테이

    충남, 2018-09-23~2018-10-20

    그대를 기다립니다. 마곡사 템플스테이는 숲 속 ‘비타민’입니다. 마곡사에서는 숲 속 솔바람길을 걸으며 명상에 잠겨도 보고,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복잡했던 삶을 되돌아보며, 솔 내음 가득한 마곡사에서 위로와 회복을 경험하며, 행복의 씨앗을 찾아 가꾸는 시간을 만듭니다....

    예약하기